드래곤 에이지RPG -캐릭터 제작(1)

 

2장. 캐릭터 제작

드래곤 에이지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테다스 지역에서의 모험을 겪을 당신의 페르소나를 창조하는 것으로 게임의 재미를 결정지을 수도 있는 요소입니다. 각 과정마다 제시된 예시를 읽으면서 내용을 보면 이해하기가 더욱 쉬울 것입니다.


캐릭터 제작을 위한 8개의 단계

다음과 같은 과정을 따라 캐릭터를 만들면 캐릭터 제작이 더욱 쉽습니다.


1.캐릭터의 컨셉 잡는다. 캐릭터에 대한 대략적인 이미지나 특징을 결정하고 다음 단계로 갑니다.

2.능력치를 결정한다. 주사위로 능력치를 정합니다.

3.배경을 결정한다. 당신의 성장배경이나 환경, 종족이 반영된 배경을 결정합니다.

4.직업을 결정한다. 캐릭터가 게임에서 사용할 능력이 반영된 직업입니다. 마법사, 도적, 투사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5.장비를 결정한다. 모험에 필요한 장비를 정합니다.

6.방어와 속도 계산. 전투에서 중요한 수치입니다.

7.이름을 정한다. 모든 영웅은 이름이 멋집니다!

8.목표와 관계를 설정한다. 캐릭터의 개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캐릭터의 컨셉

캐릭터를 만들기 전에, 1장: 페렐덴으로 를 읽고 어떤 캐릭터가 페렐덴에서의 모험에서 어울릴지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기반으로 게임에서 중요한 배경과 직업을 어떤 것으로 정할 지를 결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미 드래곤 에이지:오리진 게임으로 이것에 익숙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한 가지 명심할 것은, 당신의 캐릭터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신출내기 모험자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왕자나 대마법사를 자신의 캐릭터의 신분으로 설정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물론 모험의 업적으로 이런 신분은 얼마든지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예시) 케이트와 그의 친구들은 드래곤 에이지 캠페인을 시작하기 위해 캐릭터를 제작합니다. 1장을 읽고, 그녀는 사회적인 신분은 낮지만 정의롭고 단호한 캐릭터를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여기에 추가되는 여러 설정은 이후 캐릭터를 세부적으로 만들어 갈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능력치

당신의 캐릭터는 8가지의 능력치를 가집니다. 교섭, 건강, 명석, 민첩, 마법, 지각, 근력, 의지로 표현되는 이 능력들은 캐릭터의 강하고 약함을 나타냅니다. 주사위 굴림에 따라 -2에서 4까지의 능력이 결정되는데, -2는 매우 약한 것이고 4는 최고 수준이며 1은 평균입니다.

높을수록 좋은 것이지요. 게임이 진행되면서 이 능력치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교섭(COMMUNICATION): 캐릭터의 사회적 기술과 대인 관계, 거래를 포함합니다.

건강(CONSTITUTION): 캐릭터의 인내력과 위해에 대한 저항력입니다.

 명석(CUNNING): 캐릭터의 지능이나 지식, 교육 수준을 나타냅니다.

 민첩(DEXTERITY): 기민함과 협응력, 반사력입니다.

 마법(MAGIC): 캐릭터 내면의 비전능력을 나타냅니다.

 지각(PERCEPTION): 모든 감각과 감지 능력을 포함하는 능력입니다.

 근력(STRENGTH): 캐릭터의 신체적 힘입니다.

 의지(WILLPOWER): 정신적 강인함, 평정심과 내면 수행을 포함하는 능력입니다.


능력치의 결정

주사위를 굴려서 시작 능력치를 결정합니다. 이것을 위해서 6면체 3개(3d6)이 필요합니다. 3개의 주사위를 굴려서 합친 것이 결과입니다. 만약 3,4,6을 굴렸다면, 결과는 13이 됩니다.

8가지의 능력을 모두 이런 식으로 굴려서 능력치를 결정합니다. 캐릭터 시트를 보면 8가지의 능력치를 기입할 수 있는 공란이 있습니다. 차례로 굴린 후 표와 비교해서 시작 능력치를 기입합니다. 예를 들어, 굴린 결과가 11이면 시작 능력치는 1입니다.

모두 굴린 후에 당신은 2개의 능력치를 선택해 수치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능력을 약간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예시) 케이트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결정하기 위해 3d6을 굴려서 13이 나왔습니다. 표에 대조해 보면, 13은 시작수치 2에 해당합니다. 그녀의 첫 능력치인 교섭은 2가 됩니다. 그녀는 계속 굴려서, 5, 16, 8, 6, 11, 15가 나오고 이것은 교섭2 건강-1. 명석0, 민첩3, 마법1, 지각0, 근력1, 의지3에 해당합니다. 케이트는 능력치 2개의 수치를 교환하는 기회를 이용해 지각과 의지의 수치를 교환합니다. 이제 지각은 3 의지는 0입니다.


능력치 결정

3d6 굴림

시작 능력치

3

-2

4

-1

5

-1

6

0

7

0

8

0

9

1

10

1

11

1

12

2

13

2

14

2

15

3

16

3

17

3

18

4


능력 중점(ABILTY FOCUSES)

중점은 전체 능력치의 적용 범위 중 특별히 숙련된 분야를 말합니다. 명석이 적용되는 범위는 캐릭터의 전체적인 명석함이지만, 예를 들어 문장학(Heraldry) 중점의 경우 군대의 상징이나 왕실에 관한 특별한 지식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중점은 게임 시스템 상으로는 일반적인 판정보다 능력치 판정에 +2의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이에 관한 내용은 6장:게임 방법에서 자세히 다룹니다.

능력 중점은 캐릭터를 특징있게 만들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일행에 전사가 2명 있더라도 중점에 따라 전혀 다른 캐릭터로 파티에서 활약합니다. 중점을 지금 고를 필요는 없습니다. 이후 캐릭터의 배경, 직업과 재능에 따라 중점을 얻게 될 것입니다. 3장: 중점과 재능 에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교섭 중점: Animal Handling, Bargaining, Deception, Disguise, Etiquette, Gambling, Investigation, Leadership, Performance, Persuasion, Seduction.

건강 중점: Drinking, Rowing, Running, Stamina, Swimming.

명석 중점: Arcane Lore, Cartography, Cultural Lore, Engineering, Evaluation, Healing, Heraldry, Historical Lore, Military Lore, Musical Lore, Natural Lore, Navigation, Research, Religious Lore, Writing.

민첩 중점: Acrobatics, Bows, Brawling, Calligraphy, Initiative, Legerdemain, Light Blades, Lock Picking, Riding, Staves, Stealth, Traps.

마법 중점: Arcane Lance, Creation, Entropy, Primal, Spirit.

지각 중점: Empathy, Hearing, Searching, Seeing, Smelling, Tracking.

근력 중점: Axes, Bludgeons, Climbing, Driving, Heavy Blades, Intimidation, Jumping, Might, Spears.

의지 중점: Courage, Faith, Morale, Self-Discipline.



by 케찰코아틀 | 2011/01/05 21:00 | 드래곤에이지RPG | 트랙백(2)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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